1. NET 관련 주요 개념 정리
  (1) 네트웍(network - 일을 위한 그물망?)
 -> 두개 이상의 디바이스가 연결되어 통신을 할 수 있는 환경
 -> 케이블이나 전화선, 무선 링크등으로 연결되어 동일한 프로토콜을 사용해서
   통신할 수 있는 디바이스들의 집합
 (ex: 두대이상의 PC 사이의 Data 통신, 인터넷.....)

  (2) 패킷
 -> 데이터의 전송단위
   (다양한 크기[기본 128Byte], 재사용가능, 해더/데이터/테일러로 구성)
 
  (3) 라우터와 라우터스위치
    -> 라우터는 패킷이 목적지로 가는 길(방향,최적경로)안내자
    라우터 스위치는 라우터에 폼함된 장치로 패킷의 방향타 역활

  (4) 게이트웨이 / 파이어월
    -> 게이트웨이(문)은 내부네트웍과 외부네트웍과 연결된 관문
    -> 파이어월(방화벽)은 내무자우너을 보호하고, 불필요한 외부 자원의 유입을 막는 보안장치
    (하드웨어, 소프트웨어)

  (5) 프록시
    -> 네트웍상에서 Node(연결지점) 간의 통신 중계자
    -> 역할
   <1> 캐쉬
  - 네트웍(인터넷)에서 자주접속하는 URL의 자원을 미리 저장해 놓고, 다음에 또 동일한
    URL자원을 요청할때 프록시 서버에 저장된 자원을 대신 불러온다.(접속 속도 향상)
    (ex: 인기 커뮤니티 site의 main 이미지...)
   <2> 보안
  - 특정한 Client의 요청을 분별해서 해당 요청에 대한 응답을 하지 않는 보안기능

  (6) Address / Port / Socket
    -> Address : 네트웍상의 어느 고유한 위치(IP - Internet Protocol)
    -> Port : Address에서 특정한 정보를 들여보내고 내보내는 통로
     (우리 PC에서 0~65535 번까지의 포트가 존재)
    -> Socket : 두대의 Device 상에서 IP와 PORT를 재료로 해서 만들어지는 가상 통신 경로
    (ex: 전화기-동기통신 or 편지-비동기통신)

  (7) 프로토콜
    -> 네트웍 통신을 할 때에 데이터를 구분하기 위한 통신규약
    (ex: http, ftp, smtp, telnet.....)

  (8) OSI7 Layer
    -> 두 대 이상의 Device 사이에 통신단계를 7단계로 나누어 놓은 것(물리적X, 논리적구분O)
    즉, 데이터를 주고 받는 논리적 경로 단계
 
         # A divice #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  # B divice #
 7계층:애 플 리 케 이 션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7계층:애 플 리 케 이 션
              │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 │
 6계층:프 리 젠 테 이 션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6계층:프 리 젠 테 이 션
              │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│
 5계층:세             션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5계층:세                션
              │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 │
 4계층:트 랜 스    포 트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4계층:트 랜 스    포 트
              │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│
 3계층:네   트   워   크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3계층:네   트   워   크
              │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│
 2계층:데 이 터    링 크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2계층:데 이 터    링 크
              │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│
 1계층:물  리 (랜 카 드)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1계층:물  리 (랜 카 드)
              │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│
              └────────   인 터 넷   ────────┘
 
 cf1) 통신 : 네트웍상의 디바이스끼리의 데이터 교류(Give & Take)
 cf2) OSI7 Layer에서 JAVA프로그램과 관련 있는 계층은 애플리게이션 계층이다.

2. 주요 클래스
  (1) java.net.URL (Union Resource Locator)
    <1> 기능 : 네티웍상에 접속한 디바이스의 프로토콜, 호스트, 포트,
      파일등의 경로를 정보를 알 수 있는 클래스
 <2> 주요 메소드
  - 생성자 6개
  - getProtocol()
  - getHost()
        - getPort()
  - getFile()
  - getPath()
  - getQuery()
  - openStream()
        - openConnection()
        (ex: 001day/NET1.java )

  (2) java.net.URLConnection
 <1> 기능 : 자원의 구체적인 Content 정보와 Post 방식의 정보를 알 수 있다.
 <2> 주요메소드
  - getContent()
  - getContentLength()
  - getContentType()
  - connect()
  - getHeaderFields()
  - getInputStream()
  (ex: 001day/NET2.java)

  (3) java.net.URLEncoder / URLDecoder
 <1> 기능 : 네트웍상으로 URL 의 데이터가 전송될 때 byte 단위로 자르는 것을
      'Encoding', 조합하는것을 'Decoding'이라 하는데, 그 때에 인코딩과
      디코딩관련 메소드를 가진 클래스
 <2> 주요메소드 : encode(), decord()

  (4) java.net.InetAddress
 <1> 기능 : 네트워크 호스트에 대한 IP르르 알아낼 수 있는 클래스
 <2> 주요메소드
  - getAllByName(String host)
  - getHostAddress()
  - getHostName()
  - getCanonicalHostName()
  - getLocalHost()
  (ex: 001day/NET3.java 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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